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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결손금 소급 공제 허용기간 한시 확대 규정 정비

중소기업 결손금 소급공제란?

중소기업이 직전연도에 소득세 또는 법인세를 납부하고, 당해연도 손실이 발생한 경우 직전연도에 납부한 소득세(법인세)에 대하여 당해연도 손실액에 해당하는 세액을 환급하여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럼 이번 세법개정을 통해서 어떻게 중소기업 결손금 소급공제 허용기간이 한시적으로 확대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칙적으로 직전연도에 납부한 세액만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2021년도 손실액은 한시적으로 직전 2개연도 납부세액에서 공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즉, 2021사업년도 결손이 발생한 중소기업이 2019~2020년도에 납부세액이 있다면 중소기업 결손금 소급공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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